world community grid 홍보

팀프로젝트 제안서가 거절된 관계로 이것은 제 개인 프로젝트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팀 프로젝트로 진행 됐다면 좋았겠지만 이렇게 라도 할수 있어서 다해이란 생각이 드네요. 밑에 글을 제가 팀원들에게 돌렸던 제안서 입니다


다른 팀원이 제안한 공모전은 통과 됐는데 공모전은 저도 생각을 했었죠. 다만 너무 식상한 것 같아 그냥 넘겼었는데 ibm직원분들의 생각은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ibm의 가치 중에 "우리가 가진 것을 팔지말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팔아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전 ibm 내부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인지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

1. 프로젝트 이름: 미정

 

2. 주제: IBM에지원 가능한 대학생 혹은 IT직 종사자에게 IBM world community grid (www.worldcommunitygrid.org) 소개와 홍보를 통한 ibm 기업 이미지 재고

 

3. 방법: 포탈사이트에 WCG블로그개설(각 블로그의 내용 항목 이미지는 통일)

 

밑에 방법은 잠정적인 수단 입니다. 다른분의 의견을 모아서 수정해요

 

-그리드 프로그램 소개와 설치 방법(ibmwcg사이트 해석) 

-그리드 이용한 연구 사례 소개(에이즈,댕기열병, 새로운 품종의 쌀, 자연재해 등)

-김철희 부장님 인터뷰

-ucc제작 홍보( 이미 만들어진동영상 재편집후 자막 삽입)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대형 포탈을 중심으로 한 한국 인터넷 특성상 개별 독립적사이트는 사용자의 접근성이 용이치 않다. 따라서 포탈 소속의 블로그 개설이 합리적 선택. 하지만 배너를 통해 연결되는 곳은 독립적인 도메인을 갖는곳이여야 한다.

 

4. 블로그 홍보

 

밑에 홍보 방안은 어디까지나 저의 짧은 생각이고 다른 분들의 혁신적인 의견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ucc제작(추천을 통해 다음과 같은포탈 순위권에 올리고 블로그 접속 유도)

-각 대학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홍보

-하지만 계속적인 사이트 접속을 유도하기위해서는 유명 사이트에 배너를 달아야 한다. (여러가지 여건상 쉽지 않을거라 판단되지만 최대한 노력)

 

 

우선적으로 배너를 달아야 되는 곳

각 대학 커뮤니티 사이트

 

IT쪽에 종사하는 분들이 모이는 곳

) WWW.IBMMANIA.COM (IBM브랜드 충성도가 높음)

WWW.CLIEN.NET(대표적 얼리아답터 커뮤니티)

 

 

5. 예상되는 효과

 

-Ibm 지원가능한 구직자들과 잠재적고객에게 IBM기업 이미지 상승(기술력과 사회공헌이라는 이미지 두가지 다 잡음)

 

-인턴: 프로젝트를 함과 동시에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음. 설령 프로젝트 1위를 하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경력 관리 차원에서도 의미있는 일.

 

-부수적인 효과로서 평가의 용이함을가져옴. 블로그 방문 횟수 그리고 프로그램 다운로드 횟수를 통해 영향력 가늠할 수 있음.

 

 

※ 유의할점

가능한 추후 IBM에 지원 가능한 사람들에게 홍보

기업홍보라는 느낌을 최대한 주지 않는 상태에서 IBM브랜드를 각인시키는것이 포인트

③ 적어도배너를 통해 연결되는 곳은 독립적인 도메인 주소를 갖는 블로그형 사이트여야한다

(

 

 

 

GRID소개

개인 컴퓨터의 유휴 자원을 모아 가상으로 슈퍼컴퓨터 정도의 성능을 내는 컴퓨터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wcg(worldcommunitygrid)는 ibm이 메인 스폰서로 지원하고 있는 전세계적인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WCG의 컴퓨팅 파워는 세계 슈퍼컴퓨터 5위와 맞먹으며 구성원들의 참여에 따라컴퓨팅 파워는 더욱 높아질수 있습니다. GRID컴퓨팅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분들은 인류 공동의 문재(암과 에이즈 정복, 이상 기후, 고영양 쌀 개발)해결에 동참 할 ㅣ수 있고 그에 따른 만족감과 연대의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 www.worldcommunitygrid.org

 

프로젝트 당위성과 진행 방향

이것은 4주라는 짧은 시간 동안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구성원의역량을 최대한 발휘할수 있는 프로젝트 입니다

 

4주동안 어떤 형식이든 간에 성과를 낼수 있고 거기에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주된 일은 어떻게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냐 입니다. 아무리 질좋은 컨텐츠라도 청중이 그 내용에 공감을 안한다면그 사이트는 실패한 사이트가 될 것입니다. 청중에게 이성적 혹은 감성적으로 호소하고 더 나아가 내용을 보고 동감을 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도록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제작 해야 할 것 입니다.

 

따라서 영어 사이트를 그대로 가져오는 수준을넘어서 우리가 주 대상으로 삼는 20~30대를 중심으로한 한국인이 관심을 가지는 사항에맞추어 켄텐츠를 재구성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든 사이트를 어떻게 홍보하냐도 관건입니다. 홍보 활동으로서 다음에UCC를 올릴수 있고 ngo와 접촉을 통해 각 사이트에 배너를 다는 것을 시도해 볼수도 있습니다. 잘할려고 하면 할수 있는 일은 정말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홈페이지 제작이 아닙니다. 우리의 노력이 어떤영향력을 미쳤냐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주 평가 수단은 홈페이지 방문자수 그리고 더욱 중요한 wcg프로그램 다운로드 횟수가 될것입니다.

 


 




by 돌멩이 | 2008/08/04 13:54 | 인턴생활기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ibmintern.egloos.com/tb/66048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